전남대학교 LINC 3.0사업단(단장 하준석)은 지난 11월 22일 ~ 24일 양일간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 계획 수립 능력 향상을 위한 OASIS-4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일차 강의 모습
OASIS-4는 법무부장관 및 중기청장이 공동으로 지정하는 ‘글로벌창업이민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9개) 전체를 말하며, 각 프로그램 당 점수가 부여되고 80점 이상 취득 시 창업비자(D-8-4)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24년도 광주권 교육은 전남대 LINC3.0사업단과 광주테크노파크,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주관하여 시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창업을 통해 한국 정주에 관심있는 전남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11명이 참여하였으며, 출입국관리법과 창업 및 기업경영 규정 등 관련 법령부터 한국사회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이르는 전반적인 교육이 실시되었다.
2일차 강의 모습
특히, 소상공인 창업지원 등 관련정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리젠테이션, 조세제도, 부동산 실무 등의 교육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화된 내용으로 창업은 물론 한국생활을 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외국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3일차 강의 모습
전남대 LINC3.0 사업단은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향후 광주 지역 특화기업들과의 연계를 통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계적인 창업 및 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