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LINC 3.0사업단(단장 하준석)은 지난 11월 30일, 12월 7일, 14일 매주 토요일 전남대학교 주관 해외 프로그램 참가자로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Global 모바일 필름 메이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영상 제작 기초, 스토리텔링 및 스토리보드 작성, 촬영 기법 및 기본 조명의 이해 등 이론부터 장소 탐색, 장비 설정, 음향과 및 조정, 카메라 구도에 이르기까지 실제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이 포함되었다.
2주에 걸친 이론 교육과 실제 촬영을 거쳐 완성된 영상은 최종 발표를 통해 상호 작업물을 공유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수정 보완하였으며, 그 성과물을 활용하여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교육까지 이루어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25 CES CNU Global-PBL' 프로그램에 참여할 팀들이 모두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기업에 대한 분석과 홍보 방향을 설정하고 모의 영상을 제작해봄으로써 실전에 돌입할 준비를 갖추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전남대 LINC3.0 사업단 하준석 단장은 CES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전남대학교 가족기업에게는 학생들과 연계된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학생들에게는 기업의 실전 비즈니스 모델을 경험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