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하준석) 은 지난 1월~2월 기업탐방 및 분석 과정을 통한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LINC 3.0 Biz Connect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대 학생들이 기업탐방을 통해 기업을 분석하고 그 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우고 취업에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광주 소재 주요기업을 탐방하여 기업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기업 탐방 전 사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업분석의 기초와 접근방법, SWOT 분석, PESTLE 분석, 3C 분석 등 다양한 기업 분석 프레임워크를 학습하였으며, 기업의 내부 역량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기업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기업공시자료 및 산업보고서를 활용한 분석 방법도 소개되었었으며 최종적으로 기업분석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기본적인 구조와 방법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이후 학생들은 금호타이어 주식회사, (주)유탑엔지니어링, 한국알프스(주), (주)지니소프트를 방문하여 대표 및 임원급 면담, 기업 투어, 관심 부서 실무자 인터뷰 등의 활동을 통해 기업의 실제 운영 환경을 체험하였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분석 보고서를 작성하고, 멘토와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을 거쳤다.
프로그램의 마지막에는 성과 공유회가 진행되었으며, 이 자리에서는 전·현직 기업 CEO 특강과 학생들이 준비한 기업분석 발표가 이루어졌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기업 인사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