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LINC3.0 사업단(단장 하준석)은 지난 8월 7일 ~ 8일 지역 청년 및 대학(원)생,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U-Start 온라인 마케팅 챌린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U-Start 온라인마케팅 챌린지 교육 참여학생 단체사진
창업가들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 가능한 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팀워크, 리더십 그리고 조직 내 핵심 가치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팀미션 협업체험, 창업아이템 마케팅 전략 만들기, 사업계획서 작성법, E커머스의 이해, 유튜브 활용 기획 및 제작 등의 실습과정도 함께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자연유래 생분해성 성분을 사용한 친환경 보습제>, <무인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딜리버리 서비스>, <맞춤형 향수공방>, <올케어 이발소 서비스> 등의 창업 아이템을 제안하고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하는 등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개발하는 한편 조직 내 문화를 형성하고, 강력한 팀워크와 집결성을 구축하는 방법을 습득하여 기업의 리더로서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U-Start 온라인 마케팅 챌린지 교육 모습
이번 교육은 하나 소셜 벤처 유니버시티 사업 ESG연계 창업교육프로그램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하나 소셜 벤처 유니버시티는 하나금융그룹이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을 기반으로 청년 사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남대 LINC3.0 사업단은 호남권 거점대학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