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지난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호남·제주권 9개 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학년도 지자체 연계 공유/협업 썸썸 프로젝트(섬섬 in 외달도)'에 학생 5명을 파견했다.
2024학년도 지자체 연계 공유/협업 썸썸 프로젝트(섬섬 in 외달도) 파견현장
이번 프로그램은 지자체-대학 공유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호남·제주권 대학이 공동으로 대학의 핵심역량을 지역으로 확산시켜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청년들과 함께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외달도 섬 관광·생태자원 활용, 섬 디자인,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지 활성화 방안에 활용 가능한 학생 의견 공유 및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목포시 지자체와 참여 학생들이 공동으로 관광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콘텐츠 기획 및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최종 결과물을 도출했으며, 전남대 참여 학생은 외달도 SNS 홍보 및 포토 스팟 개발, 게스트 하우스 연계 프로그램등을 제안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전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전남대 참여 학생의 사랑의 섬 외달도, 관광지 활성화 방안 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