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
2024년 11월호

CNU LINC 3.0 웹진

2024년 11월호 #4

소상공인 MBA : 우리 동네 상권 분석

  전남대학교 LINC 3.0사업단(단장 하준석)은 지난 10월 17일 LINC 3.0 가족기업 및 지역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재직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소상공인 MBA : 우리 동네 상권 분석 교육장면1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의 원칙과 중요성을 학습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경쟁 업체와의 비교 분석을 통한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소상공인 MBA : 우리 동네 상권 분석 교육장면2 소상공인 MBA : 우리 동네 상권 분석 교육장면3

  이번 교육은 LINC3.0 사업단 가족기업 임직원과 지역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무료교육으로 산업체 재직자 40명이 참여하였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MBA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마케팅과 상권의 정의부터 지역상권 및 소비 수요 파악, 상권분석의 목적과 시스템 사용법, 온라인 마케팅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고객 유치 방안에 이르기까지 상권의 특성과 변화를 분석하여 시장 트렌드를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 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소상공인 MBA : 우리 동네 상권 분석 교육장면4 소상공인 MBA : 우리 동네 상권 분석 교육장면5

  전남대 LINC 3.0 사업단은 가족기업 임직원과 지역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도 하반기에도 한국전파진흥원, 상공회의소, KOTRA 등과 연계하여 수요 높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직자교육 지역특화산업 소상공인M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