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하준석)은 지난 10월 29일 ~ 30일 양일 열린 PHOTONICS KOREA 2024(제22회 국제광융합사업전시회)에 참여하였다.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광융합산업 신기술 우수제품 및 체험홍보관이 운영되었으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광융합기술 컨퍼런스 등이 개최되어 광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지역 광산업 기업들과의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남대, 호남대, 광주대, 조선대 4개 대학 LINC 3.0 사업단이 공동부스를 운영했으며, LINC 3.0 사업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홍보를 통해 지역 광산업 기업들과의 협력 및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특히 전남대학교 가족회사인 (주)링커버스에서 출품한 손톱 바이오마커 활용 AI헬스케어서비스인 손톱 측정 디바이스(Innail)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HealthyVerse는 사람의 손과 손톱을 바이오마커로 활용하여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 및 영양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관람객의 큰 관심을 끌었다.
(주)링커버스의 AI헬스케어서비스 디바이스(좌)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우)
전남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앞으로도 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연협력 강화와 기술 교류에 적극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